자동차 판금 도색 보험수리 시 고려사항

자동차 판금 도색 보험 수리 시 고려 사항, 오늘은 보험 수리를 한 차량의 포스팅입니다.

보험수리라고 해서 특별한 것은 없습니다.

보험사에는 AOS라는 견적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는데 여기에는 차종별 수리 공정에 대한 모든 표준 가격이 책정돼 있습니다.

보험사마다 차이가 나는 것은 시간당 공임 정도와 판매금 시간의 인정 범위 정도입니다.

차주가 보험수리 시 견적이 얼마나 나오는지 여쭤보는데, 기본적으로는 보험사에서 책정해서 정확한 가격을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

물론 수리업체에서 견적은 내지만 인정 범위도 다를 수 있어 시간당 공임 문제 등으로 보험사마다 금액이 다르게 책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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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보험수리를 결정하는 금액에 대해서도 간단히 말씀드리면 자차보험 수리할 때 대략 70~80만원 이하면 보험수리보다는 자비수리가 더 합리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확실히, 이 3년 이내의 보험 수리 이력의 유무와 현재 지불하는 보험료를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3년 이내에 보험수리 이력이 있으면 이번 수리는 금액에 상관없이 할증이 되고, 보험사에서는 200만원 미만일 때는 할증이 되지 않는다고 하는데, 몇 년 전부터는 건별 금액별 점수제를 도입해 다음 보험 갱신 때 할증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보험수리를 하게 되면 앞으로 3년간 보험료 할인이 안 되고 자차등급도 약간 변화가 생기게 되기 때문에 고려할 점이 많습니다.

코란도 자차보험 수리

빨간색 원색의 코란도 차량입니다.

대개 원색 계열의 컬러 차량은 도색비가 일반 컬러보다는 조금 높을 수 있습니다.

보통 차량의 색 페인트를 조색할 때 최소 6~15개 안팎의 페인트를 섞어 만들게 되는데 이때 원색 계열의 페인트가 가장 비쌉니다.

하필이면 모서리 부분에 아주 심각한 찌그러짐이 발생했어요. 리어램프와 범퍼는 교체하면 되지만 문제는 백 펀넬(쿼터 패널)입니다.

듀팬더는 다른 패널과 달리 바깥쪽과 안쪽 패널을 서로 용접해 차체의 테두리를 갖추게 됩니다.

그런데 이렇게 내외부가 접촉을 해서 용접이 돼서 부분이 심하게 손상이 되면 일반적인 판금이 어렵거나 해도 결과가 좋지 않습니다.

자동차 소유자님과 장시간의 협의를 통해 뒤끝은 잘라 새것으로 교환하기로 했습니다.

듀펜더 교환은 일이 많습니다.

차량에 따라 유리탈부착 시트탈부착 내장제탈부착 등 부수작업도 많고 잘라낸 부분을 겹쳐서 용접해서 방청작업을 하고 주변패널과의 단차도 봐야하는 매우 큰 공사작업입니다 ㅠㅠ범퍼 아래의 검은색 플라스틱 부분도 교환입니다.

저 부품은 플라스틱 원단으로 판금이나 도색을 할 수 없기 때문에 교체만이 유일한 방법입니다.

언뜻 보기에는 대수롭지 않게 보이지만 비용이 많이 드는 수리이므로 보험차 수리로 진행합니다.

아래는 작업 후 사진입니다.

단차도 없고, 색다른 점도 없이 깨끗하게 수리할 수 있었습니다.

부품 준비하느라 시간이 좀 걸리고 수리 기간도 일주일 정도 걸렸네요.카니발 범퍼 보험 대물 수리카니발 차량의 보험대물 수리입니다.

주차된 차량의 모서리를 박아 손상되어 대물 보험 수리에 나아갑니다.

겉보기에는 검은 색이 옅은 것처럼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칠이 되어 모서리가 들어가 있군요.밑에 검정색 범퍼도 찌그러졌네요.저 부분은 교환할게요.아래는 수리 후 사진.범퍼는 탈착 후 수리를 기본으로 합니다.

범퍼 탈착 후 그릴 센서, 안개 등 다양한 부품을 분리해 수리 후 도색하기 때문에 다른 부품에 페인트가 연해질 우려가 없고 틈새와 하부 바닥면까지 균일하게 칠할 수 있어 마감 품질이 다릅니다.

범퍼 탈부착 수리는 범퍼 도색 후 완전 건조가 되어야 부품 조립 및 범퍼 재조립이 가능하므로 2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k7 뒷범퍼 후방추돌 대물수리K7 차량이 택시의 후방 추돌로 인한 뒷범퍼에 손상을 입었습니다.

범퍼에 긁혀서 찢어진 자국도 보이고하단의 검은색 범퍼도 부분이 빠져버렸네요.번호판도 손상이 있습니다만, 이것은 수리라기보다 고무망치로 열거나, 자동차 소유자가 직접 차량 등록소에 가서 교환 신청을 해야 합니다.

번호판 왼쪽에도 살짝 긁힌 자국이 보이네요.이 정도 손상으로 범퍼 교체가 허용되나요?보험회사의 규정에서는, 깨지거나 구멍이 생기거나 외형이 어긋나거나 하는 것에 의해서 단차가 심하게 생기지 않는 한, 교환 인정은 할 수 없습니다.

아래는 작업 후 사진.범퍼 탈부착 후, 외줄 도색으로 수리한 얼룩을 제거한 광택으로 마감했습니다.

자차 보험 수리 전이라면, 보험 수리 접수 전에 미리 업체를 방문하여 충분한 상담을 받고 나서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단순 수리만 하는 문제가 아니라 다양한 고려사항을 말씀해 주실 것입니다.

기본과 정석을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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